"양민혁, SON만큼 성장할 거야!" 英 현지 기대감 최고조..."토트넘 영입생 중 가장 뛰어날 것"

입력
2024.09.09 04:35
사진=Last Word On Spurs. 토트넘 홋스퍼 합류가 예정된 양민혁이 영국 현지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7일(한국시간)

[포포투=김아인]

토트넘 홋스퍼 합류가 예정된 양민혁이 영국 현지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7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양민혁을 깜짝 영입한 것에 대한 성과가 결실을 볼 수 있길 바라고 있다. 그는 내년 1월 강원FC에서 토트넘으로 이적할 예정이다. 이는 토트넘이 올 여름 영입한 선수들 중 가장 뛰어난 선수가 될 것을 기대하게 한다"고 보도했다.

이어 "토트넘은 양민혁이 특별한 재능을 갖춘 선수가 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고 믿고 있다. 토트넘은 양민혁이 최고로 성장하길 바라고 있다. 양민혁은 이적료에 비해 더 큰 가치를 가진 선수가 될 잠재력을 보유했다. 같은 국적의 손흥민이 걸어온 길을 그가 따라갈 것이란 기대감도 있다"고 덧붙였다.사진=토트넘. 토트넘 홋스퍼 합류가 예정된 양민혁이 영국 현지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7일(한국시간)

양민혁은 대한민국이 기대하는 최고의 유망주다. 2006년생 양민혁은 강원 유스 소속 강릉제일고에 재학 중이다. 올 시즌을 앞두고 강원과 준프로 계약을 체결했고, K리그에 데뷔했다. 고등학생 신분임에도 현역 선수들 못지 않은 뛰어난 기량을 자랑하며 단숨에 주목 받았다. 그는 개막전에서 경기 시작 35초 만에 도움을 올렸고, 그 다음 광주FC전에서는 1분 만에 선제골을 터트려 강원 구단 역대 최연소 출전, 득점, 도움 등 기록을 모두 갈아치웠다.

양민혁의 활약은 계속됐다. 라운드 베스트11에 5차례 선정됐고, K리그 최초로 4개월 연속 이달의 영플레이어상을 수상하는 등 K리그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지난 6월에는 정식 프로 선수로 계약을 전환했다. 양민혁은 이번 시즌 K리그1 전 경기에 출전하고 있고, 현재까지 8골 5도움을 기록 중이다.

최근 토트넘 이적이 확정되면서 큰 관심을 받았다. 프리미어리그(PL) 빅 클럽과 이적설이 돌았던 그의 최종 행선지는 토트넘으로 밝혀졌다. 양민혁은 토트넘이 한국에 입국한 뒤 서울에서 메디컬 테스트를 받았고, 팀 K리그에 '쿠플영플' 자격으로 참가해 자신의 미래의 팀을 상대로 맞대결을 펼쳤다. 이번 9월 A매치 기간에는 생애 첫 성인대표팀 명단에도 이름을 올렸다. 양민혁은 남은 시즌을 강원에서 보낸 뒤, 2025년 1월 정식으로 토트넘에 합류할 예정이다.사진=토트넘/게티이미지. 토트넘 홋스퍼 합류가 예정된 양민혁이 영국 현지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7일(한국시간)

'기브미 스포츠'는 토트넘이 양민혁의 남은 시즌 동안 K리그 활약상을 지켜볼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는 "양민혁의 다음 출전은 리그 정상을 두고 경쟁하고 있는 울산과의 경기다. 중요한 경기에서 그가 얼마나 뛰어난 능력을 발휘하는 지 확인할 것이다"고 전했다. 강원과 울산은 현재 K리그1에서 나란히 1,2위에 올라있는 중이다.

양민혁이 곧장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에 출전할 수 있다고도 전망했다. 매체는 "양민혁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가 토트넘에 오면 유로파리그에서 하나의 옵션으로 여겨질 가능성이 높다. 처음으로 경기에 투입하기 전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기회가 주어질 것이다"고 설명했다.사진=게티이미지. 토트넘 홋스퍼 합류가 예정된 양민혁이 영국 현지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영국 '기브미 스포츠'는 7일(한국시간)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KT 선발 전원 안타
  • 김도영 시즌 최다 득점 타이
  • 홍창기 5안타
  • 두산 4연승
  • 김민재 뮌헨 연봉 7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