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박윤서 기자 = 10명이서 싸운 맨유가 아스널 원정에서 이겼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13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FA컵 64강에서 아스널에 1-1로 비겼지만, 승부차기 혈투 끝에 승리를 거뒀다. 맨유는 32강에 진출하게 됐다.
[선발 라인업]
아스널은 라야, 팀버, 살리바, 가브리엘, 루이스-스켈리, 조르지뉴, 메리노, 외데가르드, 마르티넬리, 제수스, 하베르츠가 선발로 출전했다.
맨유는 바이은드르, 마즈라위, 더 리흐트, 매과이어, 마르티네스, 페르난데스, 호일룬, 가르나초, 달로트, 우가르테, 마이누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전]
아스널이 포문을 열었다. 전반 13분 세트피스를 맞이했다. 외데고르가 왼발 크로스를 올려주었고, 가브리엘이 머리에 맞추었으나 크게 빗나갔다.
아스널이 땅을 쳤다. 전반 18분 마르티넬리가 매과이어 맞고 튄 볼을 잡고 일대일 찬스를 맞았다. 마르티넬리가 깔끔하게 마무리했으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어 득점이 취소됐다.
맨유도 슈팅을 때렸다. 전반 23분 중앙에서 마이누가 중거리 슈팅을 때렸는데, 골키퍼에 가로막혔다.
맨유가 빠른 역습을 나섰다. 전반 35분 페르난데스의 스루 패스를 가르나초가 잡고 달렸다. 페널티 박스 안쪽까지 진입했고, 왼발 슈팅을 때렸는데 골키퍼 정면이었다.
아스널이 예상치 못한 교체를 진행했다. 전반 40분 제수스가 고통을 호소했고, 라힘 스털링이 투입됐다.
아스널이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추가시간 3분 마르티네스가 파울을 범하면서 아스널에 좋은 프리킥 찬스가 왔다. 외데고르가 바로 슈팅을 때렸는데 높게 떴다. 결국 양 팀의 득점 없이 전반전은 0-0으로 종료됐다.
[후반전]
후반전에 들어섰다. 맨유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후반 6분 역습 상황에서 가르나초가 내달렸고, 중앙으로 쇄도하는 페르난데스에게 컷백을 내줬다. 페르난데스가 오른발로 마무리했고, 맨유가 1-0 리드를 잡았다.
맨유가 대형 악재를 맞았다. 후반 16분 옐로 카드가 한 장 있던 달로트가 과격한 태클로 인해 옐로 카드를 한 장 더 받게 됐다. 맨유는 달로트의 퇴장으로 인해 수적 열세에 놓이게 됐다.
곧바로 이어진 세트피스 상황에서 볼이 뒤쪽으로 흘렀고, 가브리엘의 슈팅이 더 리흐트 맞고 골망을 갈랐다. 아스널이 1-1로 균형을 맞췄다.
바이은드르가 맨유를 구했다. 후반 26분 수비 상황에서 매과이어가 파울을 범해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외데고르가 키커로 나섰는데, 바이은드르가 이를 막아냈다. 1-1의 팽팽한 균형이 이어졌다.
아스널이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 43분 외데고르의 크로스가 골문 앞에서 일대일 찬스로 이어졌다. 하베르츠의 슈팅이 빗나갔다.
아스널이 또다시 찬스를 놓쳤다. 후반 추가시간 4분 라이스가 페널티 박스 안쪽에서 찬스를 잡았다. 왼발 슈팅이 바이은드르 골키퍼 선방에 가로막혔다. 결국 90분 동안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연장전에 돌입했다.
[연장전]
아스널이 고삐를 당겼다. 연장 전반 4분 프리킥 상황에서 외데고르가 크로스를 올려주었고, 하베르츠가 헤더로 연결했는데 골키퍼 정면이었다.
아스널이 교체 카드를 꺼냈다. 연장 전반 10분 팀버를 대신해 파티를 투입했다. 소득은 없었다. 연장 전반전은 추가 득점 없이 종료됐다.
연장 후반전에 들어섰다. 연장 후반 1분 맨유가 역습 상황에서 좋은 찬스를 잡았다. 디알로가 반대편에 있던 지르크지를 보았고, 지르크지가 니어 포스트 쪽으로 때렸는데 라야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아스널은 계속해서 페널티 박스 안으로 볼을 투입했고, 맨유는 선수비 후역습에 나섰다. 득점은 터지지 않았고, 승부차기에 돌입했다.
[승부차기]
승부차기는 맨유의 선축으로 시작됐다. 1번 키커로 나선 페르난데스가 깔끔하게 성공했다. 아스널 1번 키커 외데고르도 성공했다.
맨유의 2번 키커 디알로도 라야 골키퍼를 속이면서 마무리했다. 아스널의 2번 키커 하베르츠는 실축했다. 바이은드르 골키퍼가 방향을 완전히 읽었다.
요로가 맨유 3번 키커로 나섰고, 가볍게 성공했다. 라이스가 아스널 3번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성공했다.
맨유 4번 키커는 마르티네스였다. 마르티네스도 완전히 타이밍을 빼앗으며 성공했다. 파티가 아스널 4번 키커로 나섰고, 골망을 갈랐다.
지르크지가 맨유 5번 키커로 나섰고, 깔끔하게 성공시키면서 승부차기를 끝냈다. 맨유가 승부차기 5-3으로 이겼다.<저작권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