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커스(xikers) 컴백…‘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 발매 [DA:투데이]
그룹 싸이커스(xikers)가 오늘(6일)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HOUSE OF TRICKY : WATCH OUT)'으로 컴백한다.
이날 공개된 포스터 속 싸이커스는 독보적인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체크무늬와 강렬한 레드톤으로 포인트를 준 수트를 입고 틀에 갇히지 않은 자유로운 느낌을 풍긴다. 동시에 카메라를 응시하는 멤버들의 눈빛에서는 카리스마가 넘쳐흐른다. 타이틀곡 ‘위치(WITCH)’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포스터가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이번 신보는 전작 이후 약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무모할지라도 그저 앞으로만 나아갔던 첫 여정을 지나 이제는 나를 믿고 내가 택한 방향으로 돌파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냈다. 앨범에는 '워치 아웃(WATCH OUT)', '위치(WITCH)', '백 오프(BACK OFF)', '비터스위트(Bittersweet)', '샌드캐슬(Sandcastle)', '행 어라운드(Hang Around)'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계속해서 멤버 민재, 수민, 예찬이 모든 작사 크레딧에 이름을 올려 한층 더 짙어진 이들만의 음악적 색깔을 만끽할 수 있다.
싸이커스는 오늘 KBS2 ‘뮤직뱅크’와 내일(7일) MBC ‘쇼! 음악중심’, 모레(8일) SBS ‘인기가요’ 출연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신보의 타이틀곡 ‘위치’ 무대를 첫 공개하는 만큼 싸이커스의 무대를 손꼽아 기다려온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더불어 7~8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에서 개최되는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4 THE FACT MUSIC AWARDS, TMA)'에 출격한다. 앞서 선공개된 방탄소년단(BTS)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스페셜 스테이지를 비롯 어디서도 보고 들을 수 없었던 싸이커스만의 특별한 세트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싸이커스의 미니 4집 '하우스 오브 트리키 : 워치 아웃'은 오늘 오후 1시에 발매되며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전곡 음원을 들어볼 수 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