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9-2 압도적 승리에도' 김민재 웃지 못했다…'최저 평점'으로 고개 숙였다

입력
2024.09.18 15:51
 이날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췄고, 후반 24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왔다. 김민재는 올 시즌 리그와 컵 대회, 챔피언스리그까지 총 5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면서 지난 시즌과 달라진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팀의 승리를 도운 김민재의 이날 세부 지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김민재는 96%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나 공중볼 경합 상황 5차례 중 1차례만 공 소유권을 가져왔고, 두 차례 시도한 롱 패스는 동료에게 정확히 연결되지 않았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웃지 못했다. 최저 평점을 받았기 때문이다.

바이에른 뮌헨은 18일(한국시간) 독일 뮌헨의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열린 디나모 자그레브와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페이즈 1차전 홈 경기에서 9-2 대승을 거뒀다.

바이에른 뮌헨은 홈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상대를 무너뜨렸다. 바이에른 뮌헨은 이번 시즌 통산 7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한다.

이날 승리의 주역은 해리 케인이었다. 그는 페널티킥으로만 3골을 포함해 4골을 몰아쳤다. 마이클 올리세는 2골을 기록했고, 라파엘 게헤이루와 리로이 사네, 레온 고레츠카가 각 1골씩 책임졌다. 요주아 키미히와 자말 무시알라는 각 2도움씩 올렸다.

케인은 전반 16분 알렉산다르 파블로비치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침착하게 처리하며 골키퍼를 완벽히 속이고 선제골을 기록했다. 이날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췄고, 후반 24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왔다. 김민재는 올 시즌 리그와 컵 대회, 챔피언스리그까지 총 5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면서 지난 시즌과 달라진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팀의 승리를 도운 김민재의 이날 세부 지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김민재는 96%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나 공중볼 경합 상황 5차례 중 1차례만 공 소유권을 가져왔고, 두 차례 시도한 롱 패스는 동료에게 정확히 연결되지 않았다.

전반 33분, 무시알라의 가슴 트래핑으로 연결된 공을 게헤이루가 왼발 슛으로 마무리하며 두 번째 득점을 올렸다. 5분 뒤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올리세가 머리로 마무리해 팀의 세 번째 골을 성공시켰다.

후반 시작과 함께 바이에른 뮌헨은 연속 실점을 허용하며 한 골 차로 쫓겼다. 후반 3분 브루노 페트코비치가 추격 골을 넣었고, 후반 5분에는 오기와라 타쿠야가 수비 뒷공간을 돌파해 왼발 슈팅으로 또 한 골을 성공시켰다.

빠르게 점수 차가 좁혀진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12분 케인의 득점을 기점으로 다시 득점 행진을 시작했다. 키미히의 왼발 슛이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자 케인이 재빠르게 달려들어 세컨드 볼을 오른발로 밀어 넣으며 4-2로 점수 차를 벌렸다. 후반 16분 올리세는 골문 앞에서 왼발 슈팅으로 자신의 두 번째 골을 기록했다.

후반 28분 케인이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해트트릭을 완성했고, 5분 뒤 또다시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네 번째 득점이자 팀의 일곱 번째 골을 기록했다. 유럽대항전에서 페널티킥으로만 세 골을 넣은 것은 케인이 처음이다. 또한 케인은 이전 홀슈타인 킬과 분데스리가 3라운드에 이어 두 경기 연속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바이에른 뮌헨은 후반 40분 사네의 왼발 슈팅과 경기 종료 직전 고레츠카의 헤더 골로 9-2 대승을 완성했다. 이날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췄고, 후반 24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왔다. 김민재는 올 시즌 리그와 컵 대회, 챔피언스리그까지 총 5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면서 지난 시즌과 달라진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팀의 승리를 도운 김민재의 이날 세부 지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김민재는 96%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나 공중볼 경합 상황 5차례 중 1차례만 공 소유권을 가져왔고, 두 차례 시도한 롱 패스는 동료에게 정확히 연결되지 않았다.

이날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췄고, 후반 24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왔다. 김민재는 올 시즌 리그와 컵 대회, 챔피언스리그까지 총 5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면서 지난 시즌과 달라진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팀의 승리를 도운 김민재의 이날 세부 지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김민재는 96%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나 공중볼 경합 상황 5차례 중 1차례만 공 소유권을 가져왔고, 두 차례 시도한 롱 패스는 동료에게 정확히 연결되지 않았다.

팀의 첫 번째 실점 장면에서는 문전에서 자그레브 마르코 파챠의 볼 터치를 막지 못했고, 결과적으로 파챠가 살짝 돌려놓은 공이 페트코비치에게 흘러가기도 했다. 소파스코어는 김민재에게 평점 6.2를 줬다. 바이에른 뮌헨 선수단 중 가장 낮은 점수였다.

통계 매체 '풋몹'은 김민재에게 마누엘 노이어(6.2) 다음으로 낮은 평점 6.3을 매겼다. 이 매체에 따르면 김민재는 7번의 볼 경합 과정에서 단 한 번만 경합에 성공했다. 나머지는 모두 실패했다. 수비적으로 상대를 강하게 압도하는 모습은 아니었다.

독일 매체 '빌트'도 김민재의 평점을 높게 평가하지 않았다. 이 매체는 김민재에게 평점 4점을 부여했다. '빌트' 평점은 1점(최고점)~5점(최저점)으로 환산된다. 낮으면 낮을수록 경기에서 잘했다는 뜻이다. 이날 김민재의 영향력이 다소 아쉬웠다고 볼 수 있다. 이날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췄고, 후반 24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왔다. 김민재는 올 시즌 리그와 컵 대회, 챔피언스리그까지 총 5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면서 지난 시즌과 달라진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팀의 승리를 도운 김민재의 이날 세부 지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김민재는 96%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나 공중볼 경합 상황 5차례 중 1차례만 공 소유권을 가져왔고, 두 차례 시도한 롱 패스는 동료에게 정확히 연결되지 않았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과 다르게 팀의 중용을 받으며 선발 출전의 기회를 얻고 있다. 아직 불안한 모습은 있지만 굳건하게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모양새다.

현지에서는 여전히 비판의 목소리가 크다. 바이에른 뮌헨의 레전드 로타어 마테우스는 "김민재는 나폴리 시절만큼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김민재는 빠른 패스 게임에서 안정적이지 못한 선수다. 그를 상처받게 하고 싶진 않지만, 나는 김민재의 그런 점이 처음부터 마음에 들지 않았다"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그러나 구단의 생각은 다르다. 막스 에베를 바이에른 뮌헨 단장은 "마테이스 더 리흐트의 매각이 필요했다. 더 높은 라인에서 수비할 수 있는 김민재와 우파메카노가 있어 더 리흐트를 팔기로 했다"라고 김민재를 지키고 1옵션 수비수 더 리흐트를 떠난 배경을 설명했다.

축구 매체 '팀토크'도 "바이에른 뮌헨은 속도가 느린 수비수가 활약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더 리흐트를 처분하고 김민재를 남겼다"고 정리했다.

뱅상 콤파니 감독의 성향과도 김민재가 어울린다. 독일 매체 '아벤트차이퉁(AZ)'은 "김민재는 내성적이며 다소 민감한 유형이다.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편안함을 느껴야 제 기량을 발휘한다"면서 "김민재는 대중 앞에 설 때 수줍은 모습을 종종 보여왔다. 바이에른 뮌헨에 온 뒤 팬들 앞에 혼자 서 본 적이 없는 이유"라고 했다.

이를 바탕으로 "콤파니 감독은 김민재를 응원한다. 특히 의사 소통에 능한 스타일이라 아직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김민재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콤파니 감독은 그동안 활약을 보지 않고 처음부터 자신의 눈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바라봤다. 이날 선발 출전한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와 호흡을 맞췄고, 후반 24분 에릭 다이어와 교체돼 그라운드를 나왔다. 김민재는 올 시즌 리그와 컵 대회, 챔피언스리그까지 총 5경기 모두 선발로 나서면서 지난 시즌과 달라진 존재감을 자랑하고 있다. 팀의 승리를 도운 김민재의 이날 세부 지표는 다소 아쉬움이 남았다. 통계 매체 '소파스코어'에 따르면 김민재는 96%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으나 공중볼 경합 상황 5차례 중 1차례만 공 소유권을 가져왔고, 두 차례 시도한 롱 패스는 동료에게 정확히 연결되지 않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뮌헨 무패 행진
  • 김민재 풀타임 활약
  • 이강인 교체출전
  • 롯데 두산 트레이드
  • 삼성생명 4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