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LG 17일만에 또 음주운전, 차명석 단장도 사과 "죄송한 마음에 저한테 자체 징계 내려달라 요구"

입력
2024.12.20 19:44


LG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사과의 말을 전하는 차명석 단장./LG 트윈스 유튜브




[마이데일리 = 심혜진 기자] LG 트윈스 내야수 김유민(21)이 음주운전을 하다가 적발돼 1년 실격 처분 징계를 받은 가운데 프런트 수장인 차명석 단장이 고개를 숙였다.

LG는 20일 "김유민이 지난 17일 밤 11시 30분경 음주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됐다. 김유민은 19일 구단에 자신 신고를 했고, 구단은 사실 확인 후 즉시 KBO 클린베이스볼 센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어 LG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구단은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재발 방지책 및 선수단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LG의 사과문 발표가 나온 후 한국야구위원회(KBO)의 징계도 바로 나왔다. KBO는 "경찰의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 LG 김유민에게 1년 실격처분 징계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KBO는 "김유민은 지난 17일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됐고, 면허취소처분 기준에 해당돼 KBO 규약 제 151조 '품위손상행위'에 따라 1년 실격처분 징계를 받는다"고 설명했다.

KBO 리그 규정에 따르면 면허정지에 해당하는 경우 70경기 출장정지, 면허취소의 경우 1년 실격 처분, 2회 음주운전 발생 시 5년 실격 처분, 3회 이상 음주운전 발생 시에는 영구 실격 처분의 제재를 부과한다.

LG는 공식 사과문을 통해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면서 "LG 트윈스 구단 소속 김유민의 음주운전 사실과 관련해 팬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먼저 고개를 숙였다.

이어 "구단은 선수단에게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사회적 책임과 자세에 대한 각별한 주의와 교육을 지속적으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또 다시 일어난 이번 사건에 대해 말할 수 없이 충격적이고 당혹스럽다"면서 "이번 사건에 대해 구단은 그 책임을 깊게 통감하고 있다. 팬 여러분의 어떠한 비판과 지적도 겸허히 받아들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LG는 "다시 한 번 철저한 반성 속에 선수단 교육과 관리에 대해 부족한 부분을 재점검해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강구하도록 하겠다. 프로야구와 LG트윈스를 사랑하고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며 다시 한 번 고개를 숙였다.

최근 LG는 음주운전으로 인해 홍역을 앓았다. 지난 2019년 2차 1라운드 전체 5순위로 LG에 입단한 선발 유망주 이상영이 술을 마신 채 운전대를 잡은 후 접촉사고를 냈다. 이후 차주의 신고로 경찰 단속에 걸렸고, 징계를 받게 됐다. 지난 13일 이상영에게도 1년 실격이라는 중징계가 내려졌다. 불과 약 보름 만에 또다시 LG에서 음주운전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LG 트윈스 차명석 단장./마이데일리




이번에는 차명석 LG 단장도 고개를 숙였다. 이날 예정된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출연한 차명석 단장은 "안녕하지 못하다"고 어두운 표정으로 운을 뗀 뒤 "2군에 있는 김유민이 음주운전에 단속돼 징계를 받게 됐다. 구단의 단장으로서 너무나 부끄럽고 마음이 아프다. 팬 여러분 기대에 못 미치고 불미스러운 사건이 자꾸 나와, 팬들께 어떤 비난과 비판을 받아도 할 말이 없을 정도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죄송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어디서부터 다시 해야할지, 저희 구단도 면밀히 들여다 보면서 차후에 다시는 (음주운전이) 일어나지 않도록 재발 방지에 힘을 쓰겠다"고 강조했다.

사과에만 그치지 않았다. 차명석 단장은 행동에 나섰다. 그는 "단장으로서 죄송한 마음에 저도 구단에 자체 징계를 내려달라 요구한 상태다. 저부터 반성하면서 팀이 더 좋은 구단으로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재차 고개를 숙였다.

덕수고를 졸업한 김유민은 지난 2021년 신인드래프트 2차 7라운드 전체 67순위로 LG의 지명을 받았다. 아직 1군 무대에 오르지 못한 김유민은 입단 첫 시즌 퓨처스리그 66경기에서 타율 0.269 14안타 1홈런을 기록했다. 지난해엔 타율 0.255, 24안타 14타점 올 시즌엔 55경기에 나서 타율 0.241 9타점을 마크했다. 퓨처스 3시즌 동안 188경기에서 타율 0.251 71안타 1홈런 28타점 출루율 0.369을 기록했다.



LG 트윈스 김유민./LG 트윈스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흥국생명 시즌 첫 연패
  • KT 연장 승리
  • 김유민 음주운전
  • 손흥민 이적설
  • 2025 KBO 일정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