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당구 황제' 쿠드롱의 복귀전 생중계…20일 오후 4시 첫 대결, 상대는?

입력
2024.05.20 09:49
수정
2024.05.20 09:49
호찌민3쿠션당구월드컵이 오늘(20일)부터 열린다. 이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 토브욘 블롬달과 '베트남 당구영웅' 쩐뀌엣찐, 그리고 UMB로 복귀하는 '당구 황제' 프레데릭 쿠드롱 등이 출전해 열전을 벌일 예정이다. 사진=SOOP 제공

[빌리어즈앤스포츠=김태연 기자] '당구 황제' 프레데릭 쿠드롱(벨기에)이 돌아왔다. 전 세계 당구 팬들은 SOOP을 통해 안방에서 쿠드롱의 복귀전을 볼 수 있다.

SOOP은 아프리카TV를 통해 베트남에서 진행되는 '호찌민 3쿠션 월드컵' 전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UMB(세계캐롬연맹)가 주최하고 ACBC(아시아캐롬당구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20일(월)부터 26일(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대목은 '당구 황제' 프레데릭 쿠드롱(벨기에)의 UMB 복귀다.

5년 만에 UMB 대회에 복귀하는 쿠드롱은 PPPQ 예선 라운드부터 출전해 본선 진출 여부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쿠드롱뿐 아니라 지난 시즌을 마지막으로 PBA(프로당구)를 떠난 비롤 위마즈(튀르키예)로 쿠드롱과 함께 이번 '호찌민 월드컵'으로 UMB로 복귀한다.2023년 열린 '호찌민 당구월드컵' 시상식. 우승은 토브욘 블롬달이 차지했으며, 한국 선수 중에서는 조명우가 준우승에, 김준태가 공동3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 3월에 펼쳐진 '콜롬비아 보고타 3쿠션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베트남 당구 영웅' 쩐뀌엣찌엔이 자국에서 펼쳐지는 대회에서도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을지 관심사다.

이번 대회에 대한민국 선수는 총 53명이 참가한다. 세계랭킹 1위 조명우와 UMB 이벤트 랭킹 상위권에 위치한 김준태(4위), 김행직(9위), 허정한(14위), 차명종(20위)이 본선 시드인 32강부터 대회를 시작하며, PPPQ 라운드에 쿠드롱과 맞붙는 오명규, 이동한을 비롯해 이규찬, 이종훈, 강자인, 안지훈, 김동룡 등이 예선부터 출전한다.

'호찌민 3쿠션 월드컵'의 모든 경기는 SOOP(아프리카TV)을 통해 온라인으로 전 세계 생중계된다.

그 첫 경기는 오늘(20일) 오후 1시(한국시간)에 열리는 위마즈 대 마크 반 피어, 한국의 오명규 대 이동한, 한정희 대 이종훈 등의 경기다.

쿠드롱의 경기는 오후 4시에 열리며, 오명규와 이동한의 경기 패자와 복귀 첫 대결을 벌일 예정이다.

이번 '호찌민 월드컵'의 생중계 일정 및 다시보기·하이라이트는 아프리카TV 당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OOP은 다양한 언어로 당구 대회를 생중계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보고타 3쿠션 월드컵에서 스페인 해설 방송은 대회 기간 누적 시청자 35만 명을 기록했다. 베트남어 생중계에도 45만 명의 당구 팬들이 참여하며 실시간 채팅으로 쌍방향 소통하는 아프리카TV만의 색다른 스포츠 중계방송을 즐겼다.

(사진=SOOP 제공)<저작권자 Copyright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김도영 37호 홈런
  • 두산 4위
  • 손흥민 작심발언
  • 고우석 시즌 마무리
  • 북한 U20 여자축구 4강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