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컵 프리뷰]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VS 댈러스 매버릭스, 누가 웃을까

입력
2024.12.11 06:15
드디어 에미레이트 NBA컵이 조별리그를 마치고 본격적인 토너먼트 단계에 돌입했다. 오늘 오전 9시 밀워키 벅스와 올랜도 매직의 경기를 시작으로 8강전이 이틀간 진행되며, 한국 시간으로 15일 일요일에는 4강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기사에서는 8강 두 번째 경기인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와 댈러스 매버릭스의 경기를 미리 살펴본다.

댈러스 매버릭스(4) VS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1)

경기 장소: 페이컴 센터(오클라호마 시티)


양팀 정규리그 성적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18승 5패 (서부 1위), 최근 10경기 7승 3패

평균 득점: 115.7점 (리그 10위)

평균 실점: 103.8점 (리그 2위)


댈러스 매버릭스

16승 8패 (서부 4위), 최근 10경기 9승 1패

평균 득점: 119.1점 (리그 4위)

평균 실점: 111.5점 (리그 11위)


간단 프리뷰

오클라호마시티는 이번 시즌 서부 컨퍼런스에서 가장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주전 센터 쳇 홈그렌의 부상 공백에도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의 꾸준한 활약과 함께 하텐슈타인이 복귀하면서, 2게임차 서부 1위를 달리고 있다.

오클라호마시티의 좋은 경기력은 2차스텟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오클라호마시티는 디펜시브 레이팅 1위, 오펜시브 레이팅 8위로 공수 양면에서 고르게 우수한 모습을 보이며 팀의 공수밸런스를 나타내는 넷 레이팅(+11.9)에서 리그 1위를 기록중이다.

반면 댈러스 매버릭스는 최근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팀으로, 최근 10경기 9승 1패, 12경기 기준으로는 11승 1패라는 압도적인 성적을 거두고 있다. 돈치치와 어빙이라는 확실한 두 에이스와 퀸튼 그라임스, P.J 워싱턴 등 안정적인 롤 플레이어들이 뒤를 받치며 강력한 전력을 유지하고 있다.

이 경기는 양 팀이 이번 시즌 두 번째로 맞붙는 경기다. 11월 18일 오클라호마시티 홈에서 펼쳐진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댈러스가 121-119로 승리했으나, 당시 돈치치가 결장했고 오클라호마시티는 홈그렌과 하텐슈타인이 빠졌기 때문에 이 경기 결과로 이번 맞대결을 예측하기에는 무리가 있긴하다.

각 팀의 강점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

길저스-알렉산더는 현재 리그를 대표하는 가드 중 한 명으로, 이번 시즌 꾸준히 30점 이상을 기록하며 팀을 이끌고 있다. 특히, 오클라호마시티는 주축 선수들이 돌아가며 부상을 당한 상황에서도 길저스-알렉산더의 활약 덕분에 안정적인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댈러스와의 경기에서 길저스-알렉산더는 36점을 기록하며 뛰어난 개인 기량을 선보였다. 당시 길저스-알렉산더가 벤치에 있을 때 오클라호마시티는 득실차 -10점을 기록하며, 그의 팀 내 비중이 얼마나 큰지 확인할 수 있었다.

댈러스 매버릭스: 돈치치 & 어빙의 백코트 듀오

루카 돈치치: 28.7득점, 8.3리바운드, 8.1어시스트, 필드골 성공률 45%

카이리 어빙: 24.3득점, 4.9리바운드, 5.2어시스트, 필드골 성공률 50.4%


돈치치와 어빙의 조합은 단연 리그 최고의 공격 백코트 듀오로 평가받는다. 특히 어빙은 이번 시즌 3점슛 성공률 47%를 기록하며 더욱 위협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두 선수는 단순히 득점뿐만 아니라 경기의 템포를 조율하고 팀 동료들의 득점을 돕는 데도 탁월한 능력을 보여주는 선수들이다.

두 선수는 이미 지난 시즌 팀을 NBA 파이널로 이끌며 단기전에서 강하다는 것을 증명한 봐 있다. 큰 경기에서 강한 두 선수를 보유한 댈러스가, 젊은 선수가 주축인 오클라호마시티에 비해서 경험적으로 유리한 위치에 있는 것은 사실로 보인다.

양 팀 부상자 현황

오클라호마시티 썬더

결장 확정(OUT): 쳇 홈그렌, 제일린 윌리엄스, 우스만 젱, 니콜라 토픽


댈러스 매버릭스

결장 확정(OUT): 제이든 하디, 단테 액섬

출전 가능성(Questionable): P.J 워싱턴, 나지 마샬, 막시 클리버


양 팀은 주요 선수 일부가 빠진 상태이지만, 전반적으로 최상의 전력에 가까운 구성으로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경기 전망

이번 경기는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의 활약과 돈치치-어빙 듀오의 대결로 요약될 수 있다. 댈러스는 높은 득점력을 자랑하지만, 오클라호마시티는 리그 최고의 수비력을 가진 팀이기 때문에 에이스 대결에서 밀리지 않으면서 댈러스의 공격을 잘 막아낸다면 오클라호마시티가 생각보다 여유로운 승리를 거두는 것도 가능해보인다.

에이스들의 맞대결로 화제가 되는 맞대결에서는 의외의 선수의 활약으로 승부가 갈리는 경우가 더러 있다(예를 들면 클레이 탐슨). 두 팀다 에이스들이 주목 받지만 롤 플레이어들도 충분히 좋은 선수들이기 때문에 이 선수들이 좋은 활약을 한다해도 놀랍지는 않을 것이고, 롤 플레이어들이 더 좋은 활약을 해주는 팀이 승리할 것으로 보인다.

두 팀의 맞대결은 아마 이번 NBA컵 8강 매치업 중 가장 팬들에게 기대 받는 맞대결일 것이다. 두 팀은 이미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 맞붙은 적이 있고, 당시 댈러스가 4승 1패로 시리즈 승리를 거뒀다. 두 팀의 맞대결은 단순히 토너먼트 경기가 아닌, 미리 보는 플레이오프와도 같다.

미리보는 서부컨퍼런스 파이널 매치업, 과연 누가 승리를 거둘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사진 = 로이터/뉴스1 제공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손흥민 노팅엄전 선발
  • 정관장 7연승
  • 토트넘 손흥민 1년 연장 옵션
  • 축구협회장 선거 방식
  • 추신수 SSG 프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