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광고대행사의 협박에 법적 조치 나선다 [공식입장]

입력
2024.02.13 15:55
수정
2024.02.13 15:58
[OSEN=알라이얀(카타르), 지형준 기자] 30일(현지시간) 오후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스타디움에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 대한민국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경기가 열렸다.경기 앞서 축구대표팀 이강인이 애국가를 부르고 있다. 2024.01.31 / jpnews.osen.co.kr

[OSEN=우충원 기자] 이강인(PSG)가 자신을 둘러싼 대행사 문제에 대해 적극적인 법적 조치에 나섰다. 

법률사무소 서온 김가람 변호사는 1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강인의 입장을 발표했다. 

김 변호사는 "2023년 12월까지 별도의 국내 에이전시가 없던 이강인의 경우 그동안 광고 출연은 일반적인 마케팅 대행사의 도움을 받아 이뤄졌고 적절한 보수를 지급했다"면서 "그런데 A 대행사가 2023년 3월 이강인 선수의 에이전트를 찾아와 국내 기업들의 광고, 협찬 제안을 전달하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A 대행사는 이후 몇몇 협찬품을 전달하기는 했지만, 이강인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 계약 체결을 수차례 강권했고 이강인은 이를 거부했다다. 나아가 A 대행사는 이강인 선수의 국내 에이전시를 자처하는 등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하였고, 이로 인해 팬들은 이강인 선수에게 우려를 전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강인은 2023년 7월 14일 A 대행사에게 앞으로는 A 대행사가 전달하는 그 어떠한 제안도 받지 않겠다고 통보하면서, 그동안 A 대행사가 행한 업무에 대한 보수를 지급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나아가 더이상은 사실과 다르게 이강인 선수의 국내 에이전시를 자처하지 말 것을 당부하면서, A 대행사로부터 전달받은 협찬품을 반환하겠다는 의사 또한 전했다"로 전했다. 

김가람 변호사는 "그러나 A 대행사는 자신이 이강인 선수의 국내 에이전시라는 허위 주장을 거듭하다가, 2024년 1월에 이르러서는 통상적인 수준을 넘어서는 과다한 금원의 지급을 요청하면서 이와 같은 분쟁이 언론에 공개될 경우 이강인 선수의 이미지가 훼손될 것이라는 해악까지 고지했다. 이강인은 A 대행사의 협박에 굴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명확히 하면서, 법원으로부터 이강인 선수가 A 대행사에게 지급해야 하는 적절한 보수를 확인받아 그 금액을 지급하겠다고 하였고, 이에 본 변호사는 이강인 선수를 대리하여 그 확인을 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설명했다. 

A 대행사의 압박에 이강인은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할 경우 법적으로 가용한 모든 조치를 취해 강경하게 대응할 예정이다. 

[OSEN=알 와크라(카타르), 지형준 기자] 한국이 말레이시아와 비기며 조 2위로 16강행을 확정했다.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25일 오후 8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에서 말레이시아와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E조 3차전을 치러 3-3 무승부를 거뒀다.후반 대한민국 이강인이 프리킥 골을 성공시키고 있다.. 2024.01.25 / jpnews.osen.co.kr한편 김 변호사는 "법원의 판결이 선고되기 전까지는 A 대행사의 주장에 대한 보도를 자제해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린다. 이와 같은 요청에도 불구하고 판결 선고 전 A 대행사의 주장을 기사화하셔야 한다면 이강인 선수의 반론권을 보장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다음은 법률사무소 서온 입장문 전문. 

1. 이강인 선수의 에이전트는 하비에르 가리도이고, 2023년 12월까지 별도의 국내 에이전시는 없었습니다. 그동안 이강인 선수의 광고 출연은 다른 많은 광고 마케팅 대행사들의 도움을 받아 이뤄졌고, 이강인 선수는 대행사들에게 적정 보수를 지급해 왔습니다.

2. A 대행사는 2023년 3월 이강인 선수의 에이전트를 찾아와 국내 기업들의 광고, 협찬 제안을 전달하게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A 대행사는 이후 몇몇 협찬품을 전달하기는 했지만, 이강인 선수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 계약 체결을 수차례 강권하였고, 이강인 선수는 이를 거부하였습니다. 나아가 A 대행사는 이강인 선수의 국내 에이전시를 자처하는 등 사실과 다른 이야기를 하였고, 이로 인해 팬들은 이강인 선수에게 우려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3. 이에 이강인 선수는 2023년 7월 14일 A 대행사에게 앞으로는 A 대행사가 전달하는 그 어떠한 제안도 받지 않겠다고 통보하면서, 그동안 A 대행사가 행한 업무에 대한 보수를 지급하겠다는 의사를 밝혀습니다. 나아가 더이상은 사실과 다르게 이강인 선수의 국내 에이전시를 자처하지 말 것을 당부하면서, A 대행사로부터 전달받은 협찬품을 반환하겠다는 의사 또한 전했습니다.

4. 그러나 A 대행사는 자신이 이강인 선수의 국내 에이전시라는 허위 주장을 거듭하다가, 2024년 1월에 이르러서는 통상적인 수준을 넘어서는 과다한 금원의 지급을 요청하면서 이와 같은 분쟁이 언론에 공개될 경우 이강인 선수의 이미지가 훼손될 것이라는 해악까지 고지하였습니다.

5. 이강인 선수는 A 대행사의 협박에 굴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명확히 하면서, 법원으로부터 이강인 선수가 A 대행사에게 지급해야 하는 적절한 보수를 확인받아 그 금액을 지급하겠다고 하였고, 이에 본 변호사는 이강인 선수를 대리하여 그 확인을 구하는 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6. 이강인 선수는 법원에서 정해지는 보수를 A 대행사에게 지급할 것입니다. 그와 동시에 A 대행사 등이 허위사실을 유포하며 이강인 선수의 명예를 훼손할 경우 법적으로 가용한 모든 조치를 취하며 강경하게 대응할 것입니다.

이상과 같이 이강인 선수의 입장을 전해드리면서, 법원의 판결이 선고되기 전까지는 A 대행사의 주장에 대한 보도를 자제해주시기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이와 같은 요청에도 불구하고 판결 선고 전 A 대행사의 주장을 기사화하셔야 한다면 이강인 선수의 반론권을 보장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이와 함께 이강인 선수는 2024년 1월 국내 에이전시로 K10 유한회사를 선임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K10 유한회사는 향후에는 이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반의 대비를 할 것이고 이강인 선수가 축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지원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법적 대응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이강인 선수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글을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10bird@osen.co.kr
스포키톡 2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 todo
    선처 없이 강하게 나가주시길 바랍니다 이런 곳은 혼쭐나야 해요
    16일 전
  • 장성민
    강인이도 마음고생 많겠네요
    16일 전
실시간 인기 키워드
  • K리그 개막전
  • 이정후 시범경기 홈런
  • 고우석 데뷔전
  • 김성현 PGA투어 공동 선두
  • 포그바 출전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