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이정후, 왼쪽 어깨 수술 확정...2024 시즌 아웃, 허무한 데뷔 시즌 마감 [공식발표]

입력
2024.05.18 08:11
수정
2024.05.18 08:20
AP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용 기자] 이정후가 수술대에 오른다. 올시즌 복귀는 없다.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다. 미국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이정후가 메이저리그 데뷔 첫 시즌을 허망하게 날리게 됐다.

샌프란시스코 구단은 18일(이하 한국시각) 이정후의 왼쪽 어깨 부상 상황에 대해 공식 발표했다. 세계 최고 권위의 어깨, 팔꿈치 전문 의사 닐 엘라트라체 박사에게 검진을 받은 결과를 알린 것이다. 결과는 수술이었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는 엘라트라체 박사와의 만남 결과, 수술을 추천 받았다. 2주 안에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그리고 2024 시즌 복귀는 없다"고 발표했다.

이정후는 지난 1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홈경기 1회초 수비 도중 펜스 플레이를 하다 왼쪽 어깨를 다쳤다. 펜스 앞에서 점프 캐치를 시도하다 착지하는 과정에서 왼 어깨가 펜스와 충돌했고, 그대로 쓰러진 이정후는 트레이너의 부축을 받고 그라운드를 빠져나왔다. 밥 멜빈 감독이 황급히 외야까지 달려나가 이정후의 글러브와 모자를 챙겨나올 만큼 상황이 좋지 않았다.

USA TODAY 연합뉴스


경기 당일 샌프란시스코 구단은 이정후의 부상에 대해 '어깨 탈구'라고 공식 발표했다. 흔한 말로 팔이 빠지는 증상인데, 습관성 탈구의 경우 뼈만 깨끗하게 빠지면 다시 끼워맞추면 돼 큰 문제가 없지만, 충돌 상황 등 충격으로 뼈가 빠지면서 근처 인대나 관절, 근육을 손상시키면 큰 부상으로 연결될 수 있다.

이정후는 이미 지난 2018년 키움 히어로즈 시절 이 부위를 두 차례 다친 바 있다. 첫 부상 때는 약 6주간의 재활을 통해 수술 없이 회복했지만, 그 해 준플레이오프 무대에서 다이빙캐치를 하다 어깨 관절 와순 손상 진단이 나와 결국 수술대에 올랐었다.

AP 연합뉴스


그나마 다행인 건 14일 멜빈 감독이 이정후의 부상이 그렇게 크지 않을 수 있다고 얘기했기 때문이다. 선수의 부상 상황, 검진 결과 등은 감독에게 가장 먼저 보고된다. 멜빈 감독은 "수술까지는 필요하지 않을 것 같다"고 해 많은 사람들을 안심시켰다. 이정후는 이날 열흘짜리 부상자명단(DL)에 올랐다.

하지만 15일 샌프란시스코 구단은 다시 충격적인 사실을 알렸다. 이정후가 14일 MRI 정밀 검진을 받았는데, 어깨에 구조적인 손상이 발견됐다고 한 것이다. 위에서 언급했던, 어깨가 빠지며 인대와 관절 등이 손상됐음을 확인했다는 의미다.

이정후는 17일 LA로 이동했다. 그곳에서 닐 엘라트라체 박사를 만나기 위해서다. 엘라트라체 박사를 만난다는 자체가, 수술 가능성까지 생길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이 되니, 앞으로의 이정후 행보를 더 예측하기 힘들어졌다. 단순 부상이라면, LA까지 날아가 엘라트라체 박사를 만나는 노력까지 할 필요가 없다.

AP 연합뉴스


엘라트라체 박사는 미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 스포츠 손상쪽으로는 최고 권위를 가진 의사다. 메이저리그 뿐 아니라 전 세계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부상이 발생하면 엘라트라체 박사를 찾는다. 올해 한화 이글스로 복귀한 '괴물' 류현진도 어깨, 팔꿈치 수술을 모두 엘라트라체 박사에게 맡겼었고, 지난해 팔꿈치 토미존서저리를 받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의 집도의도 엘라트라체 박사였다.

결국 엘라트라체 박사가 수술을 권유했고, 이정후와 샌프란시스코 구단도 이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다. 이미 이정후는 비슷한 어깨 수술을 받으면 6개월 이상 재활해야 한다는 걸 경험했다. 시즌 아웃이다.

올 시즌 샌프란시스코와 6년 1억1300만 달러(약 1546억원)에 계약한 이정후는 37경기 타율 2할6푼2리(145타수 38안타) 2홈런 8타점 15득점 2도루 OPS 0.641을 기록하며 시즌을 마감하게 됐다.

김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스포키톡 3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 어흥당근
    가장 좋아하는 선수였는데... 빠른 쾌유를 빌께요 다음 시즌에 좋은 모습으로 만나요
    1달 전
  • 명품발걸음
    SLAP. . 빠른 쾌유를 빕니다
    1달 전
  • 냐오냠
    화이팅 입니다
    1달 전
실시간 인기 키워드
  • 프랑스 네덜란드 무승부
  • 폴란드 유로 탈락
  • 이마나가 3이닝 10실점
  • 벤탄쿠르 징계 가능성
  • 손호영 무안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