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1위 독주 가능할까? 선발 매치업이 묘하네…인천 빅매치, 상위권 판도 달렸다

입력
2024.04.16 10:51
1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승리한 KIA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대전=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4.04.14/


1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승리한 KIA 이범호 감독이 기뻐하고 있다. 대전=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4.04.14/


[스포츠조선 나유리 기자]무서운 기세의 KIA 타이거즈. 1위 독주가 가능할까. 이번주 일정에 상위권 판도가 달렸다.

KIA는 16일부터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SSG 랜더스와 원정 3연전 맞대결을 펼친다. KIA는 16일 선발 투수로 김건국을 예고했다. 이의리의 부상으로 비어있는 선발 자리다.

KIA는 로테이션 순서상 이번 SSG 3연전에 제임스 네일과 양현종이 등판하지 못한다. 양현종은 지난 13일, 네일은 지난 14일 대전 한화 이글스전에 등판해 날짜가 채워지지 않는다.

인천 3연전은 김건국과 윌 크로우, 윤영철이 나설 예정이다. 상대팀인 SSG는 김광현과 로에니스 엘리아스, 로버트 더거의 출격이 예상된다. 김광현과 엘리아스는 현재 SSG의 원투펀치로 가장 컨디션이 좋은 선발 투수들이다. SSG와는 시즌 첫 맞대결이다.

KIA는 지난주 막강한 타선과 안정적인 선발진을 앞세워 6연승을 내달리며 단독 선두 자리를 방어했다. 15일까지 개막 후 14승4패 승률 0.778. 거의 승률이 8할에 가까운 기세다.

4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KBO리그 SSG와 두산의 경기. 1회 실점 위기를 넘긴 김광현. 인천=송정헌 기자songs@sportschosun.com/2024.04.04/


팀 평균자책점이 2.87로 리그 전체 1위. 유일한 2점대 팀으로 실점은 적고, 팀 타율은 3할1리로 전체 1위, 유일한 3할대팀이다. 가장 적은 점수를 주고, 가장 많이 안타를 치니 질 수 없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팀 OPS도 0.835로 압도적 1위다.

연승-연패 패턴을 반복하던 SSG도 지난주 키움 히어로즈-KT 위즈를 차례로 만나 4승2패의 성과를 거두며 분위기를 이어갔다. 1위 KIA와 4위 SSG는 3경기 차다.

이번주 결과에 따라 상위권 판도가 달라진다. SSG는 15일 기준 4위(12승8패)지만, KIA전에 원투펀치가 나서는데다 홈 인천에서 강한만큼 희망을 걸어볼 수 있다. 만약 SSG가 KIA를 상대로 위닝시리즈를 거둔다면 1~4위 전체가 요동칠 확률이 크다. 반대로 KIA가 SSG까지 잡고 기세를 이어간다면 단독 선두 체제를 더욱 굳힐 수 있다.

2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NC와 LG의 경기, NC가 7대5로 승리했다. 경기 종료 후 기쁨을 나누는 NC 선수들의 모습. 잠실=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4.04.02/


주말에는 NC 다이노스와의 광주 홈 3연전이 기다리고 있다. NC는 가장 까다로운 상대다. KIA의 바로 뒤에 바짝 붙어 선두 경쟁을 펼치고 있는 2위팀이기도 하다. NC는 안정적인 투타 전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KIA가 방심할 수 없는 팀이다. NC와도 올 시즌 첫 대결이다.

이번주 6경기에 KIA의 선두 독주 여부가 달려있다. 올 시즌은 10개 구단 순위 판도가 예측불허일 정도로 전력 평준화가 많이 이뤄져있다. 여러 사령탑들의 예상대로, 시즌 초반에 치고 올라가며 승수를 최대한 많이 쌓는 팀이 우승에 유리할 가능성이 크다. KIA의 초반 뜨거운 기세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나유리 기자 youll@sportschosun.com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실시간 인기 키워드
  • KT 챔피언결정전 2차전 승리
  • 일본 8회 연속 올림픽 진출
  • 인도네시아 결승 진출 실패
  • SK슈가글라이더즈 통합 우승
  • 문동주 1군 엔트리 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