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기 감독이 소노 선수들에게 거는 주문은?

입력
2024.10.23 23:26
[점프볼=부산/이재범 기자] “우리는 그런 팀이다. 약팀이 아니다. 너희가 많이 뛰었을 때 약팀이 아니고, 정선을 안 차리면 약팀이라고 주문을 걸고 있다.”

고양 소노는 23일 부산사직체육관에서 열린 2024~2025 KCC 프로농구 원정 경기에서 부산 KCC를 79-69로 물리치고 개막 2연승을 달렸다. KCC는 1승 뒤 2연패에 빠졌다.

전반까지 박빙의 승부였다. 허웅까지 빠진 KCC보다는 이재도가 살아난 소노가 45-42로 전반을 마쳤다.

소노는 3쿼터 시작과 함께 연속 7득점하며 10점 차이로 벌렸지만, KCC의 추격을 완전히 떨치지 못했다. 4쿼터 초반에는 59-58, 1점 차이까지 쫓겼다.

이 때 승리의 주역 이재도가 해결사로 나섰다. 앨런 윌리엄스도 달아나는데 힘을 보탰다.

KCC는 경기 종료 2분 46초를 남기고 디온테 버튼의 공격자 반칙과 테크니컬 파울을 연이어 받고 5반칙 퇴장을 당해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김승기 소노 감독

총평


선수들에게 슛이 안 들어가면 졸전으로 갈 수 있다고 했다. 딱 그렇게 되었다. 슛(3점슛 6/27)이 너무 안 들어갔다. 수비를 이야기한대로 하면 이길 수 있다고 했는데 이겨서 다행이다. 슛이 안 들어가서 힘들게 경기를 했다. 이재도(28점 7리바운드 6어시스트 6스틸)가 터져줘서 이길 수 있었다. 김진유(2점 8리바운드 2블록)도 제몫을 다했다.

우리 슛이 들어가면 20점 차이로 이길 수 있다, 안 들어가도 수비가 되면 작은 점수 차이로 이길 수 있다고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줬다. 그러고 있는 상황이다. 우리는 그런 팀이다. 약팀이 아니다. 너희가 많이 뛰었을 때 약팀이 아니고, 정선을 안 차리면 약팀이라고 주문을 걸고 있다.

이정현(14점 2리바운드 3어시스트)이 김동현에게 막혀서 고전했다.

동현이가 힘이 워낙 세니까 정현이가 힘에서 밀렸다. 현대모비스와 경기에서는 힘에서 안 밀려서 이겼는데 힘에서 밀려서 무리를 하게 되고, 실수가 나오고, 자기 플레이를 못했다. 경험을 잘 했다. 동현이도 내가 볼 때 너무 잘 한 거 같다(웃음).

이정현이 시즌 평균 25점까지 가능한가?

25점까지 올려보려고 한다. 그게 목표다. 쉽지 않다. 평균 25점이면 대단한 거다. 오늘 같은 경기를 하기 때문에 어느 경기는 득점을 많이 해야 한다. 평균 득점을 그렇게 하기 쉽지 않다. 만들려고 하는데 오늘 같은 경기를 하면 쉽지 않다. 극복해낼 거다. 다른 팀에서 25점을 주겠나? 10점대로 묶으려고 할 거다.

김동현의 성장에 마음 복잡했을 거 같다.

오늘 경기를 이겨야 한다고 생각했다. 오늘 경기를 진다면 현대모비스와 경기를 잘 해놓고 사기가 떨어지고 다음 경기도 지장이 있어서 이기려고 했다. 아들이 열심히 뛰니까 기분이 나쁘지 않다. 이기고 아들이 잘해서 와이프가 원하는 대로 된 거다(웃음).

현대모비스와 경기 후 부진 이유

KCC는 우리 수비를 하기에는 쉽지 않은 팀이다. 우리는 버리는 수비를 하는데 슛이 터지면 쉽지 않다. 우리가 버리는 수비를 한 정창영, 김동현의 슛이 다 들어갔다. 후반에는 (KCC의 외곽슛이) 안 들어갔다. 우리는 슛이 안 들어갔지만, 골밑에서 득점을 해주고, 재도가 득점을 해줘서 이겼다. 맨날 경기력이 좋을 수도, 안 좋을 수도 없다. 슛이 안 들어갔다면 쉽게 끝났을 건데 이런 날도 있다. 이런 날 경기를 이기니까 팀이 더 다져질 거라는 생각이 든다.



전창진 KCC 감독

총평


제공권이 안 되니까 4쿼터에서 체력 부담도 되었다. 버튼이 해줘야 할 부분이 있는데 오늘(23일)은 잘 되지 않았다. 잘 싸우다 보니까 제공권의 문제가 있다는 건, 지난 경기도, 이번 경기도 마찬가지로 드러났다.

제공권은 송교창, 최준용이 돌아오면 해결 되는 건가, 아니면 버튼의 딜레마인가?

(딜레마도) 있다. 상대는 집중 공격하고, 우리는 로테이션을 돌아야 해서 체력 소모도 많다. 버튼에게 공격에서 기대하는 게 많은데 오늘은 그런 게 전혀 안 되었다.

#사진_ 문복주 기자
팬을 위한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야구대표팀 첫 훈련
  • 정몽규 회장 국정감사 출석
  • 이호준 감독 기자회견
  • 손흥민 유로파 결장
  • 황인범 풀타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