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도르트문트전 4골 2도움. 이재성을 도르트문트 킬러라고 불러도 손색 없다.
마인츠는 9일 오후 11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10라운드에서 도르트문트에 3-1로 이겼다. 마인츠는 4경기 만에 승리를 했다.
[선발 라인업]
마인츠는 로빈 젠트너, 도미닉 코어, 스테판 벨, 대니 다코스타, 필립 음웨네, 나딤 아미리, 사노 카이슈, 카시, 이재성, 조나단 부르카르트, 파울 네벨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홍현석은 벤치에서 시작했다.
도르트문트는 알렉산데르 마이어, 율리안 뤼에르손, 니코 슐로터벡, 엠레 찬, 파스칼 그로스, 펠릭스 은메차, 제이미 바이노-기튼스, 율리안 브란트, 마르첼 자비처, 막시밀리안 바이어, 세루 기라시를 선발로 내보냈다.
[전반전] 이재성 헤더골, 바로 페널티킥 헌납...부르카르트 골로 2-1 리드
팽팽한 흐름이 시작부터 이어졌다. 양팀은 거칠게 압박하면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했다. 점차 마인츠가 기회를 잡아갔다. 전반 17분 부르카르트가 슈팅을 했는데 골문을 빗나갔다. 전반 18분엔 아미리가 슈팅을 했는데 골문을 외면했다.
찬이 전반 26분 퇴장을 당하면서 마인츠는 수적 우위를 얻었다. 이재성을 앞세운 마인츠가 공격을 이어갔다. 전반 28분 아미리 크로스를 이재성이 머리에 맞췄는데 마이어가 막았다. 전반 35분 카시의 크로스를 이재성이 헤더 득점으로 연결하면서 마인츠가 리드를 잡았다.
이재성은 득점 직후 페널티킥을 내줬다. 전반 38분 이재성이 기라시에게 파울을 범했고 페널티킥이 선언됐다. 키커로 나선 기라시가 골을 넣어 도르트문트는 동점을 만들었다.
이재성은 더욱 분투했다. 전반 41분 아미리 크로스를 이재성이 다시 한번 헤더로 연결했는데 빗나갔다. 전반 추가시간 3분 다코스타의 크로스를 받은 부르카르트가 골을 기록하면서 2-1이 됐다. 전반은 마인츠의 리드 속 종료됐다.
[후반전] 캠벨 추가골! 마인츠 3-1 승리
후반에도 마인츠가 주도를 했다. 후반 1분 아미리 슈팅은 중앙에서 무위에 그쳤다. 후반 5분 음웨네 슈팅은 마이어가 선방했다. 후반 8분 음웨네가 내준 패스를 네벨이 왼발 슈팅을 통해 도르트문트 골망을 흔들어 3-1이 됐다. 도르트문트는 후반 13분 얀 쿠토, 야닉 뤼르스, 도닐 말런을 넣어 변화를 줬다.
이재성은 계속 헤더를 시도했다. 후반 17분 아미리가 올린 크로스를 이재성이 헤더로 보냈는데 마이어가 막아냈다. 마인츠는 수적우위를 바탕으로 밀어붙였고 도르트문트는 고전했다. 후반 26분 아미리 슈팅은 골로 연결되지 않아 고개를 숙였다. 도르트문트는 후반 28분 알무게라 카바르, 콜 캠벨을 넣었다.
마인츠는 후반 39분 네벨 대신 홍현석을 투입하며 중원에 힘을 더했다. 마인츠는 후반 44분 이재성을 빼고 아르민도 시브를 추가했다. 경기는 마인츠의 3-1 승리로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마인츠(3) : 이재성(전반 36분), 조나단 부르카르트(후반 3분), 파울 네벨(후반 9분)
도르트문트(1) : 세루 기라시(전반 40분)<저작권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