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바오컵 REVIEW] 흥민, 우리 우승 해보자! '사복 차림' 손흥민 없는 토트넘, 리그컵 16강서 '거함' 맨시티에 2-1 승리...무관 탈출 가능할까

입력
2024.10.31 07:11
수정
2024.10.31 07:11
 경기장에 사복 차림으로 나타난 손흥민 ⓒ연합뉴스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정말 우승이 가능할까.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토트넘의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4-3-3을 꺼내 들었다. 최전방에는 도미닉 솔란케와 브레넌 존슨, 티모 베르너가 나섰다. 중원은 파페 사르와 로드리고 벤탄쿠르, 데얀 쿨루셉스키가 출격했다. 백4는 아치 그레이, 미키 반 더 벤, 라두 드라구신, 크리스티안 로메로로 구성됐다. 골문은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켰다.

이에 맞서는 맨시티의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4-1-4-1을 들고 나왔다. 최전방에는 필 포든이 섰다. 아래에는 마테우스 누네스와 니코 오라일리, 제임스 맥아티, 사비뉴가 출격했다. 3선에는 일카이 귄도안이 출전해 경기를 지휘한다. 백4는 네이선 아케와 후벵 디아스, 존 스톤스, 리코 루이스로 구성됐다. 골키퍼 장갑은 스테판 오르테가가 꼈다.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토트넘은 전반 5분 만에 나온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쿨루셉스키가 오른쪽에서 연계 플레이로 맨시티의 측면을 허문 뒤, 몰고 들어갔다. 이어 쿨루셉스키는 반대쪽에 있는 베르너를 향해 날카로운 땅볼 크로스를 시도했고, 베르너는 골문 앞에서 깔끔히 득점에 성공했다.

확실한 초반 분위기를 잡은 토트넘이지만, 14분 대형 악재가 발생했다. 반 더 벤이 햄스트링을 부여잡고 그라운드에 쓰러진 것이다. 결국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반 더 벤 대신 데스티니 우도기를 투입했다.

예상치 못한 교체 카드를 사용한 토트넘이지만, 25분 오히려 추가골을 넣었다. 토트넘의 코너킥 상황에서 쿨루셉스키가 짧게 볼을 받은 뒤, 박스 앞 중앙에 있던 사르에게 패스했다. 사르는 이를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연결했고, 그의 슈팅은 맨시티 골문 구석에 정확히 꽂혔다. 단순에 2점 차 리드를 가져가는 토트넘이었다.

이후 2골을 내준 맨시티의 반격이 시작됐다. 43분에는 포든의 날카로운 슈팅이 나왔다. 왼쪽 측면에 있던 누네스가 박스 안으로 날카로운 로빙 패스를 연결했다. 이를 박스 안에 있던 포든이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슈팅은 골대 위로 살짝 뜨고 말았다. 1분 뒤에는 포든이 날카로운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이 슈팅 역시 골문을 외면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전반 종료 직전, 몰아치던 맨시티가 결국 한 골을 만회했다. 오른쪽에서 사비뉴가 드리블로 측면을 흔든 뒤, 오른발 크로스를 올렸다. 이 크로스는 골문 앞의 모든 선수를 지나친 뒤, 뒤쪽에 홀로 달려오던 누네스에게 연결됐다. 누네스는 이를 가볍게 차 넣으며 추격의 불씨를 당겼다. 이후 두 팀의 전반전은 토트넘이 2-1로 리드한 채 마무리됐다.

후반 5분 토트넘이 절호의 추가골 찬스를 맞이했다. 베르너가 후방에서 날아온 롱 패스를 받아 빠르게 침투했고 일대일 상황을 맞이했다. 하지만 베르너의 슈팅은 맨시티의 골문을 완벽히 벗어나고 말았다.

이후 맨시티가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며 경기를 주도했다. 하지만 동점골이라는 확실한 결실을 맺지 못하며 아쉬움을 삼킨 맨시티였다. 24분에는 교체 투입된 제이콥 라이티가 박스 중앙에서 날카로운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지만, 토트넘의 골문을 살짝 벗어났다.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이어 39분에는 맨시티가 후방에서 스로인을 얻어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패스 미스가 나왔고, 히샤를리송이 일대일 찬스를 맞이했다. 그런데 그의 슈팅은 힘없이 정면으로 향했고, 결국 결정적인 찬스가 무산됐다.

43분 맨시티가 결정적인 찬스를 맞이했다. 맨시티의 코너킥 상황에서 비카리오가 골문을 비우고 나와 볼을 처리하려 했다. 하지만 볼을 건드리지 못했고, 오라일리가 빈 골문으로 날카로운 슈팅을 시도했다. 하지만 이를 골문 앞에 있던 이브 비수마가 겨우 막아냈다.

이후 후반 추가시간은 6분이 주어졌고, 동점골이 다급한 맨시티가 토트넘을 몰아 붙였다.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31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2-1로 제압하며 8강에 진출했다. 손흥민은 최근 부상이 재발하며 직전 2경기에 이어 이번 경기에도 결장했다. 대신 그는 사복 차림으로 경기장을 찾아 동료들을 응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팬을 위한 스포츠 플랫폼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다저스 월드시리즈 우승
  • 오원석 김민 트레이드
  • 토트넘 카라바오컵 8강 진출
  • 지로나 김민수 풀타임
  • 김도영 대표팀 합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