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두 달 만에 대표팀 전격합류’ 완전체 된 홍명보호 훈련 소화

입력
2024.11.12 22:03
[OSEN=무스카트(오만) 민경훈 기자] 10일(현지시간) 오만 무스카트 술탄 카부스 종합운동장에서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오만의 경기가 열렸다.1차전 홈에서 아쉬운 무승부에 그친 홍명보호는 원정으로 펼쳐지는 오만전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전반 선제골을 성공시킨 황희찬이 손흥민과 환호하고 있다. 2024.09.10 / rumi@osen.co.kr

[OSEN=서정환 기자] ‘주장’ 손흥민(32, 토트넘)이 두 달만에 태극마크를 달았다.

손흥민은 12일 쿠웨이트 현지에서 축구대표팀에 합류했다. 이강인(PSG), 설영우(즈베즈다), 오현규(헹크), 이현주(하노버) 등 마지막 남은 해외파들이 쿠웨이트에 합류하면서 홍명보호가 비로소 완전체가 됐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4일 쿠웨이트에서 홈팀 쿠웨이트대표팀을 상대로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5차전’을 치른다. 3연승을 달린 한국은 3승1무로 조 선두다.

이후 한국은 요르단 암만으로 이동해 팔레스타인과 대결한다. 전쟁국인 팔레스타인의 사정으로 제3국 개최가 확정됐다. 지난 9월 서울에서 0-0으로 비겼던 팔레스타인에게 설욕전을 해야 한다.

[OSEN=무스카트(오만) 민경훈 기자] 10일(현지시간) 오만 무스카트 술탄 카부스 종합운동장에서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 B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오만의 경기가 열렸다.1차전 홈에서 아쉬운 무승부에 그친 홍명보호는 원정으로 펼쳐지는 오만전에서 반드시 승리가 필요하다.전반 대한민국 손흥민이 돌파를 하고 있다. 2024.09.10 / rumi@osen.co.kr

가장 큰 변화는 손흥민의 합류다. 토트넘 경기서 햄스트링을 다쳤던 손흥민은 지난 10월 소집에서 제외됐다. 손흥민은 최근 복귀했다가 부상이 재발하는 악순환을 겪었다. 이후 토트넘에서도 손흥민의 몸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토트넘은 10일 갈라타사라이와 유로파리그 원정경기서 2-3으로 패했다. 패했지만 포스테코글루는 손흥민을 전반전만 뛰게 하면서 관리해줬다.

팀 사정이 악화되자 결국 손흥민을 관리해주지 못하고 풀타임을 뛰게 했다. 그럼에도 토트넘은 10일 손흥민이 풀타임을 뛴 입스위치 타운전에서 1-2로 패했다.

손흥민이 두 달 만에 한국대표팀에 소집되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한국대표팀에서 손흥민의 무리한 출전시간을 걱정하고 있다.

[OSEN=무스카트(오만) 민경훈 기자]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0일 오후 11시(이하 한국시간) 오만 무스카트의 술탄 카부스 종합운동장에서 오만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2차전 맞대결에서 3-1 승리를 거뒀다.이로써 홍명보호는 지난 팔레스타인전 충격을 딛고 첫 승을 신고하는 데 성공했다.경기 종료 후 대한민국 손흥민이 팬들을 향해 인사를 하고 있다. 2024.09.10 / rumi@osen.co.kr

홍명보 감독 역시 “소속팀 선수를 부상없이 돌려보내는 것은 예의”라며 손흥민의 관리를 철저하게 해줄 것임을 시사했다. / jasonseo34@osen.co.kr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이미지 실시간 인기 키워드
  • 베트남 미쓰비시컵 결승 1차전 승리
  • 김정은 버저비터
  • DB 역전승
  • 손흥민 이적설
  • 흥국생명 마테이코 영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