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Ditto’,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돌파…‘OMG’이어 통산 두 번째

입력
2024.05.17 08:48
뉴진스(NewJeans)의 ‘Ditto’가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17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싱글 앨범 ‘OMG’의 수록곡 ‘Ditto’가 지난 15일 기준 6억 21만 1727회 재생됐다. ‘Ditto’는 이로써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OMG’에 이어 뉴진스 통산 두 번째 6억 스트리밍 곡이 됐다.

‘Ditto’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일간 차트 99일 연속, 주간 차트 14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작성하며 2023년 종합 연간 차트 1위까지 거머쥔 뉴진스의 메가 히트곡이다. 뉴진스는 ‘Ditto’로 지난해 국내 주요 연말 시상식에서 대상을 휩쓸었다.

 뉴진스(NewJeans)의 ‘Ditto’가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했다. 사진=어도어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42억 회를 넘었다. ‘OMG’와 ‘Ditto’가 6억 회 이상, ‘Hype Boy’와 ‘Super Shy’가 각 5억 회 이상 재생됐고, ‘Attention’이 3억 회 이상, ‘Cookie’와 ‘New Jeans’, ‘ETA’가 각 2억 회 이상, ‘Hurt’와 ‘Cool With You’, ‘ASAP’, ‘Get Up’이 각 1억 회 이상 재생됐다.

뉴진스가 전작과 신작 구분 없이 내놓는 곡마다 대중적 ‘롱런 인기’를 이어가는 가운데, 오는 24일 발매되는 이들의 새 더블 싱글 ‘How Sweet’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How Sweet’와 수록곡 ‘Bubble Gum’,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지난달 27일 선공개된 ‘Bubble Gum’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한국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부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글로벌 주간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뉴진스는 한국 컴백에 이어 6월 21일 일본에서 데뷔 싱글 ‘Supernatural’을 발매한다. 이들은 같은 달 26~27일 양일간 일본 도쿄돔에서 열리는 팬미팅 전회차 티켓을 모두 매진시키며 압도적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김승혜 MK스포츠 기자]



MK스포츠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실시간 인기 키워드
  • 김하성 4경기 연속 안타
  • 유도 허미미 세계선수권 금메달
  • 리버풀 슬롯 감독 부임
  • 페디 시즌 첫 패
  • 김민재 시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