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신곡 뮤비 반나절만에 130만뷰…‘장인이라 불러다오’

입력
2024.03.29 06:30
최신 장르 ‘아프로비트’로 새 도전

연기에 아이돌 프로듀서까지 활약
124202160.1.1.jpg

돌아온 보아에게서 이젠 장인의 포스가 느껴진다.

‘아시아의 별’ 보아가 자작곡을 들고 돌아왔다. 케이(K)팝 리빙 레전드의 귀환에 ‘뿌리 깊은’ 글로벌 팬덤은 전 지구적 매체를 통한 폭발적 조회수로 화답하며 여전히 ‘눈부시게 빛나는 별’임을 상기시켰다. 유튜브 기준 새 노래 ‘정말, 없니?’ 뮤직비디오는 공개 반나절도 안 돼 최정상 아이돌에 다를 바 없는 조회수 130만 뷰를 돌파했다.

본업인 가수로 보아의 무대 복귀는 2022 년 11월 발표한 세 번째 미니 앨범 ‘포기브 미’(Forgive Me) 이후 1년 4개월만. 신곡 ‘정말, 없니?’(Emptiness)는 가창자 보아가 작곡은 물론 작사, 편곡까지 도맡은 진정한 자작곡으로, 최신 음악 장르 ‘아프로비트’란 다만 이해를 돕기 위한 것일 뿐 기존 케이팝에선 접할 수 없던 ‘럭셔리 사운드’를 구사하며 여전히 도전을 꿈꾸는 ‘선각자’의 모습을 드러냈다.

글로벌 케이팝을 이끈 1등 공신으로 보아의 새 노래를 향한 대중의 반응 또한 ‘전 지구적’ 차원으로 바라보는 게 당연지사. 유튜브가 대표적으로, 새 노래 ‘정말, 없니?’ 뮤직비디오는 27일 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SM)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돼 반나절 만에 조회수 130만 회를 넘어섰다.

보아의 컴백은 연말·연초 소녀시대 태연과 레드벨벳 웬디로 이어져 온 SM 대표 여제 3부작의 ‘화룡점정’으로도 눈길을 끌고 있는 상황.

실력과 화제성을 겸비한 보아의 계승자들로서 태연과 웬디는 각각 ‘투 엑스’(To. X) ‘위시 유 헬’(Wish You Hell)을 발표하며 ‘믿고 듣는’ 히트 메이커들로서 위용을 과시했다. 태연의 ‘투 엑스’는 특히 지난해 하반기와 올 상반기를 관통하는 ‘롱런 곡’으로 자리매김하며, ‘올해의 여성 솔로’ 향배를 조기 매듭짓게 했다.

보아는 이번 새 노래 발표에 앞서 드라마 ‘내 남편과 결혼해줘’ 출연, 후배 그룹 NCT 위시 데뷔 앨범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등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왕성한 행보를 펼쳐왔다.

허민녕 스포츠동아 기자 mignon@donga.com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실시간 인기 키워드
  • 토트넘 아스널
  • KIA 역전승
  • 키움 7연패
  • 최정 만루홈런
  • KLPGA 챔피언십 이정민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