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프리뷰] ‘파죽의 개막 6연승’ 젠지, 독주 체제 고비 KT-한화생명 만나

입력
2024.02.13 14:40
수정
2024.02.13 14:50


[OSEN=고용준 기자] ‘쓰리핏’으로 지난해 리그를 휩쓸며 LCK 4연속 우승을 노리고 있는 젠지가 스프링 시즌 독주 체제 구축을 두고 천적 KT와 3강 후보 한화생명을 만난다.

개막 6연승으로 전승 가도를 달리고 있는 젠지는 14일 KT 롤스터, 17일 한화생명과 연전을 통해 독주 체제 구축의 첫 고비를 맞는다. 싹쓸이 할 경우에는 1라운드를 1위로 마감하게 된다.

젠지는 지난 2022년 2022 LCK 서머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후 2023년에 열린 스프링과 서머를 모두 제패하면서 3연속 우승의 ‘쓰리핏’을 달성했다. 우승 멤버 3인이 빠진 이번 시즌에도 ‘캐니언’ 김건부, ‘기인’ 김기인, ‘리헨즈’ 손시우 등 쟁쟁한 선수로 그 빈자리를 채우고 2024 LCK 스프링에서도 '디펜딩 챔피언'의 위용을 이어가고 있다. 첫 경기에서 T1을 2-1로 제압하면서 기세를 올린 젠지는 이후 벌어진 다섯 경기를 모두 승리하면서 6전 전승을 이어가며 단독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설 연휴를 마친 뒤 재개된 2024 LCK 스프링 4주 차에서 젠지는 호락호락하지 않은 팀들을 연달아 만난다. 연휴 이후 첫 경기인 14일 KT를 상대하며 오는 17일에는 한화생명과 대결을 통해 상위권 판도의 향방을 결정짓는다.

우선 첫 상대인 KT는 2023년 LCK에서 젠지를 상대로 가장 좋은 성적을 낸 팀이다. 스프링 정규 리그 두 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했고 서머 정규 리그에서는 1승1패를 나눠 가졌다. 5전 3선승제로 진행된 스프링 플레이오프 결승 진출전에서는 1대3으로 패배했지만 3전 2선승제로 진행되는 정규 리그 성적만 놓고 봤을 때는 3승1패로 우위를 점했다.



이번 스프링 시즌에서 KT는 4승2패, 4위에 랭크됐다. 2주 차에서 광동 프릭스와 T1에게 모두 1대2로 패배했지만 3주 차에서 2승을 보태면서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하지만 아직 선수들의 호흡이 완벽하게 들어맞지는 않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눈 여겨 볼 한 가지 점은 젠지에는 2023년 KT 유니폼을 입고 뛰었던 선수가 두 명이나 있다.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과 서포터 '리헨즈' 손시우는 2023년 KT를 롤드컵 무대에 올려놓은 주역이었지만 2024년 젠지로 소속을 옮겼고 전승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관전 포인트는 상단 라인전이 될 전망이다. KT는 김기인이 빠진 자리를 신예 '퍼펙트' 이승민으로 메웠고 지금까지 나쁘지 않은 성과를 얻었다. 이승민이 오는 14일 LCK에서 600경기를 넘게 소화한 백전노장이자 KT를 잘 아는 김기인이 내는 '기인 고사'에서 어떤 성적표를 들어 올리느냐가 KT의 성적표가 될 가능성이 높다.

KT라는 호적수를 만난 젠지의 다음 상대는 젠지를 가장 잘 아는 선수들이 포진하고 있는 한화생명이다. 젠지의 '쓰리핏'을 일궈낸 '도란' 최현준, '피넛' 한왕호, '딜라이트' 유환중이 주전으로 뛰고 있기에 쉽지 않은 경기가 될 전망이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T1에게 일격을 당했지만, 다른 팀들에게는 여전히 체급 차이를 보여주면서 승수를 쌓았고 5승1패, 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젠지 입장에서는 '쵸비' 정지훈, '페이즈' 김수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환화생명e스포츠의 '트리오'를 넘어야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까다로운 상대를 연이어 만나는 이번 주가 젠지에게는 시험대가 될 수도 있지만 슬기롭게 헤쳐 나간다면 1라운드를 전승으로 마무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노페' 정노철 해설 위원은 17일 열리는 젠지와 한화생명의 경기를 추천하면서 "옛 동료들과 반가움은 잠시뿐, 진짜들의 경기가 찾아온다"라면서 한솥밥을 먹었던 선수들이 순위 싸움을 벌인다는 서사에 집중했다. 이번 스프링에서 글로벌 중계를 맡고 있는 '후니' 허승훈 해설 위원은 14일 열리는 KT 롤스터와 젠지의 경기를 꼽았고 "KT가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는 젠지의 앞길을 막을 수 있을 것인가"라고 추천사를 덧붙였다. / scrapper@osen.co.kr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실시간 인기 키워드
  • 린가드 데뷔전
  • 이정후 연속 안타
  • 김민재 어시스트
  • 신지아 피겨 은메달
  • 김하성 5경기 연속 출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