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여자농구 선수?' 박지수, 최초 8관왕...통산 4번째 정규리그 MVP

입력
2024.04.04 21:46


청주 KB 스타즈의 중심 선수 박지수가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에서 통산 4번째 MVP 타이틀을 수상하며 여자프로농구 역사상 처음으로 8관왕의 위업을 달성했다.

4일 영등포구에 위치한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우리은행 우리WON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박지수는 기자단 투표 110표 중 만장일치로 MVP에 선정되었다. 이는 박지수에게 통산 네 번째 MVP 수상의 영예를 안겨주었다.

이번 시즌 박지수는 평균 20.3점, 15.2리바운드, 5.4어시스트 및 경기당 1.8개의 블록슛을 기록하며 팀의 27승 3패로 정규리그 1위 달성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 시즌 공황 장애로 힘든 시간을 보냈던 박지수는 이번 시즌 건강하게 돌아와 더욱 빛나는 성과를 보여주었다.



박지수는 MVP 외에도 윤덕주상(최고 공헌도), 우수 수비선수상, 베스트 5, 득점상, 2점 야투상, 리바운드상, 블록상까지 총 8개의 상을 수상하며 8관왕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다. 이에 대한 상금으로는 총 1천400만원을 수령하게 되었다.

박지수는 수상 소감에서 "1년 동안 농구를 하면서 굉장히 고생했고, 피와 땀을 흘려가며 누구보다 열심히 한 걸 잘 안다"며 팀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또한, 이번 시즌 베스트 5에는 박지수 외에도 허예은(KB), 박지현, 김단비(우리은행), 김소니아(신한은행)가 선정되었다. 지도상은 KB를 정규리그 1위로 이끈 김완수 감독에게 돌아갔으며, 신인상은 WNBA 경험자인 키아나 스미스(삼성생명)가 받았다.

한편, 지난해 11월에 개막한 여자프로농구 2023-2024시즌은 아산 우리은행이 챔피언결정전에서 KB를 3승 1패로 물리치고 정상에 올랐다. 이번 시즌 시상식은 역사상 처음으로 팬들과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됐으며, WKBL 통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선정된 30여 명의 팬들이 초대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 내역

▲ 최우수선수상(MVP) = 박지수(KB)

▲ 베스트 5 = 박지현 김단비(이상 우리은행) 허예은 박지수(이상 KB) 김소니아(신한은행)

▲ 지도상 = 김완수(KB)

▲ 신인선수상 = 키아나 스미스(삼성생명)

▲ 식스우먼상 = 키아나 스미스(삼성생명)

▲ 기량발전상(MIP) = 이해란(삼성생명)

▲ 최우수심판상 = 류상호

▲ 프런트상 = 부천 하나원큐

▲ 티켓링크상 = 인천 신한은행

▲ 모범선수상 = 이경은(신한은행)

▲ 우수 수비선수상 = 박지수(KB)

▲ 득점상 = 박지수(KB)

▲ 2점 야투상= 박지수(KB)

▲ 블록상 = 박지수(KB)

▲ 리바운드상 = 박지수(KB)

▲ 3득점상 = 강이슬(KB)

▲ 3점 야투상 = 키아나 스미스(삼성생명)

▲ 자유투상 = 이소희(BNK)

▲ 어시스트상 = 안혜지(BNK)

▲ 스틸상 = 박지현(우리은행)

▲ 윤덕주상(최고공헌도) = 박지수(KB)



사진 = 연합뉴스
스포키톡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첫 번째 스포키톡을 남겨주세요.
실시간 인기 키워드
  • 올림픽 한국 선수단 소개 실수
  • 김하성 멀티히트
  • 파리 올림픽 개막식
  • 배지환 메이저리그 복귀
  • 한승규 불법 도박 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