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QWER이 음원 차트에서 본격 정주행을 시작했다.
QWER이 지난달 23일 발표한 두 번째 미니앨범 '알고리즘스 블러섬' 타이틀곡 '내 이름 맑음'은 1일 오전 0시 기준 멜론 톱100 4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발매 1시간 만에 동일 차트 95위로 진입한 이후 꾸준히 상승하며 마침내 톱5 벽까지 뚫었다.
'내 이름 맑음'은 유튜브 뮤직 주간 차트(집계 기간 9월 20일~26일) 2위, 한국 인기곡 톱100 2위를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며 빠르게 1000만 뷰를 돌파, '최애 걸밴드'의 위력을 자랑했다.
특히 QWER은 웹 예능 '김종국 짐종국' 콘텐츠를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올려놓는가 하면, '야외녹음실'과 '내 이름 맑음' 곡 작업에 참여한 (여자)아이들 소연의 디렉팅 모습이 남긴 비하인드 콘텐츠까지 인기 급상승 동영상 톱10에 진입시키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내 이름 맑음' 챌린지도 국내외 팬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여자)아이들 소연과 우기, 박재범, 이영지, 이채연 등이 참여한 챌린지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다.
'알고리즘스 블러섬'은 QWER이 하나의 팀으로서 새롭게 운명을 개척해 나가는 서사를 담은 앨범이다. QWER이 사랑과 상처를 양분 삼아 새로운 꽃으로 피어나는 여정을 총 8곡에 실었다.<저작권자 Copyright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