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니다, 알리 "함께 했던 토트넘 동료 중 최고는…"

입력
2024.04.17 11:00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토트넘 홋스퍼에서 손흥민과 오랫동안 함께 했던 델리 알리가 미드필더 무사 뎀벨레를 치켜세웠다.

알리는 17일(한국시간) 스카이스포츠 먼데이 나이트 풋볼에 출연해 "무사 (뎀벨레)는 내가 뛰었던 선수 중 최고"라고 말했다.

알리는 2015년부터 2022년까지 토트넘에서 뛰면서 2012년부터 2019년까지 토트넘 소속이었던 뎀벨레와 함께 했다.

둘은 2017-18시즌 프리미어리그 준우승과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을 일궈 냈다.

2019년 토트넘을 떠난 뎀벨레는 중국 광저우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고 2022년 은퇴했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알리는 토트넘에서 활약한 공격수로 잘 알려졌다. 당시 'DESK 라인'(델리 알리, 크리스티안 에릭센, 손흥민, 해리 케인)으로 불린 공격진의 한 축을 담당했다. 토트넘에서 통산 269경기에 나서 67골 61도움으로 맹활약을 펼쳤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영향력이 점점 떨어지기 시작했다. 잦은 부상과 컨디션 저하로 경쟁에서 밀리기 시작했다. 그러면서 토트넘을 떠나게 됐다.

2021-22시즌 에버튼으로 이적하게 됐다. 그러나 부상과 함께 컨디션 저하 등으로 에버튼에서 적응하지 못했다. 2022-23시즌에는 튀르키예 베식타스로 임대를 다녀오기도 했다.

올 시즌을 앞두고 에버튼으로 복귀해 어느 때보다 열심히 훈련했다. 그러나 부상으로 인해 수술을 받은 알리의 복귀 일정은 잡히지 않았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한편 알리는 충격적인 고백을 하기도 했다. 게리 네빌이 진행하는 '더 오버랩'을 통해 "튀르키예에서 돌아왔을 때 정신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느꼈다. 재활 시설에 가기로 결정했다. 중독과 트라우마를 다루는 곳이다"라며 "24살에 은퇴를 고려하기도 했다. 수면제에 중독됐었다. 가슴 아픈 일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6살 때 성추행을 당했다. 7살 때 담배를 피우기 시작했고, 8살에 마약을 팔기 시작했다. 11살 때는 옆 동네 사람들이 나를 다리 밑에 매달아 놨다. 12살 때 입양됐다. 큰 도움을 준 가족이었다"라며 과거를 고백했다.

이 영상을 본 많은 팬들과 동료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다. 토트넘 시절부터 절친한 사이인 손흥민도 개인 SNS에 "너의 용기 있는 말이 많은 사람을 도울 것이야. 네가 자랑스러워 친구"라는 말과 함께 알리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렸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먼데이 나이트 풋볼 촬영에 나선 알리는 한층 밝아진 얼굴과 목소리로 보는 이들의 걱정을 덜었다.

알리는 또 토트넘이 4위 안에 오를 것 같느냐는 물음에 "그러기를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이번 시즌을 팬들이 어떻게 느낄지 모르겠다. 난 토트넘에서 뛰었고 구단과 큰 인연이 있는 사람으로서 그들의 플레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았다. 내가 좋아하는 플레이였다"고 말했다. 델리 알리와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7년을 함께 하며 우정을 쌓았다. 알리가 힘들어할 때 손흥민은 알리를 향한 진정어린 응원을 계속해서 보냈다.

한편 영국 매체 익스프레스는 지난 15일(한국시간) 보도에서 "알리가 스카이스포츠의 먼데이 나이트 풋볼의 게스트로 출연한다. 에버튼이 1,000만 파운드(약 172억 원)의 돈을 아낄 수 있게 됐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알리가 토트넘에서 에버튼으로 이적할 당시 20경기에 출전할 경우 1,000만 파운드를 지급하는 조항을 삽입했다. 그러나 부상과 컨디션 저하로 알리는 그 수치에 도달하지 못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알리는 에버튼에서 13경기에 나섰다. 현재 7경기를 남겨놨다. 남은 경기에 모두 뛰면 이적료 지급이 확정된다"라며 "그러나 그가 방송 출연을 하게 되면서 20경기를 채우지 못하게 됐다. 토트넘은 이적료를 얻지 못한다"라고 전했다.<저작권자 Copyright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키톡 1 새로고침
로그인 후 스포키톡을 남길 수 있어요!
  • 냐오냠
    화이팅 하세요
    13일 전
실시간 인기 키워드
  • 류현진 KBO 100승 달성
  • 김민재 UCL 선발 예상
  • 곽빈 시즌 첫 승
  • NC 4연승
  • FC서울 3연패 탈출